스포츠인물

곽도원 배우 프로필 경력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5. 5. 21:19

곽도원 배우 경력 

 

 

곽도원 배우는 18살 때 교회 누나를 따라 연극을 관람하고 연기를 시작했다. 그런데 연극을 하러 지방에 가 있는 사이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임종도 못지켰다고 한다. 충격을 받은 곽도원 배우는 내가 하고싶은거 하느라 어머니 임종도 못지켰다며 그길로 연극을 때려치웠다. 그후 일반 직장도 다녀보고 아르바이트도 해보지만 연기가 너무 하고 싶었다고 한다. 그때 들어간 곳이 연희단 패거리다. 그 당시에는 연극 사관학교로 유명했다. 여기서 7년을 보내고 선배들의 말을 안듣는다고 쫒겨나 연극판에서 활동을 못했다. 이후 잠깐동안 맨날 술만 마시고 여자친구와도 헤어져보니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영화였다고.

 

 

필름메이커스라는 영화판 구직 사이트에서 단편 영화 일을 구해 출연했는데 첫 영화가 미장센 영화제에 나갔다. 거기서 심사위원이던 <러브픽션>의 감독 전계수 감독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 인연 덕분인지 곽도원 배우는 <러브픽션>에서 황감독 역으로 출연한다. 극중 뒤풀이 자리에서 하정우 배우를 갈구던 그 배우가 곽도원이다.

 

이후 2008년에 출연한 한 영화로 곽도원의 인생이 바뀐다. 그 영화가 바로 추격자로 화려하게 데뷔했던 나홍진 감독의 두번쨰 영화 <황해>다. 여기서 곽도원 배우는 전직 운동 선수이자 교수이지만 밤세계에선 거의 조폭이나 다름없는 김승현 역으로 나온다. 극중에서 몇분 안나오는데도 엄청난 생활연기를 선보여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관객들은 어디서 진짜 운동선수를 데려온거 아니냐는 말까지 할 정도였다.

 

이때의 연기에 감명받은 나홍진 감독이 윤종빈 감독에게 편집본을 보여주며 곽도원 배우를 추천하기까지 한다. 그래서 출연하게된 영화가 <범죄와의 전쟁>이다. 이 영화에서 조범석 검사 역으로 최민식 배우와의 연기에서도 기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 자신의 이름을 충무로에 각인시켰다. 극중에 최민식 배우를 때리는 연기까지 하는데 잘 소화하였다. 

 

 

그 이후는 탄탄대로였다. 2012년 커리어 첫 드라마 출연작 <유령>에서는 미친소 권혁주 역으로 대박을 쳤다. 원래 조연으로 들어갔다고 하는데 주연급으로 드라마가 끝났다. 극중에서 소지섭과 미친 케미를 보여줬다. 극중에서 선보였던 소녀시대의 <트윙클> 댄스는 큰 이슈가 되었다. 사실 곽도원 배우가 보여준 신선한 연기는 그 당시 드라마판에서는 볼 수 없는 개성적인 연기였다. 첫 드라마로 SBS 연기대상에서 특별연기상을 받고 너무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2013, 2014년 영화 <변호인>에서 차동영,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황정민의 형 영일, <타자-신의손> 장동식 역을 맡아 감초 연기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2015년 커리어 첫 주연작 인생 영화 나홍진 감독의 <곡성>을 만난다. 이때 곽도원의 나이가 마흔둘이었다. 나홍진 감독은 곽도원이 더 보여줄 것이 있는 배우라고 생각해 주연으로 캐스팅 했다고 한다. 그런데 원래 투자사인 폭스 영화사가 다른 배우를 점찍어두었다며 곽도원 배우의 캐스팅을 반대했었다고 한다. 나홍진 감독이 끝까지 곽도원과 함께 하겠다고 해서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영화에서 혼자서 극을 쥐락펴락하며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인다. <곡성>은 그해 최고의 영화가 되었다. 

 

"곽도원이 총이라면 영점이 어마어마하게 잘 잡힌 총이다. 조준하면 무조건 맞는다." 
<황해>, <곡성> 감독 나홍진

이후 출연한 영화들 <아수라>(2017), <남산의부장들> (2018), <강철비> 시리즈 (2017, 2019)의 굵직굵직한 배역들에서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활약하고 있다.  

 

 

 

2022년에는 커리어 두번쨰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로 다시 시청자들을 찾았다.

 

잘 안알려있다 뿐이지 엄청난 고생을 하면서 무명시절을 겪었다고 한다.

잘풀릴 수 있는 사람은 본인의 능력만 있으면 언제든지 잘 될 수 있다는걸 몸소 보여준 배우다. 

 

곽도원 배우 여담

 

·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제주도 집을 공개하기도 했다. 

 

· <범죄와의 전쟁> 당시 감독 뺴고 모든 제작진들이 곽도원 캐스팅에 반대했다고 한다. 

 

· 얼마나 내성적이었는지 극단단원들이 배우하는걸 반대할 정도였다고 한다. 

 

· 시상식에서 수상소감중에 한쪽 귀가 안들린다고 밝혔다.  

 

곽도원 배우 프로필

1973년 5월 17일생 올해 나이 49살이다. 서울 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출생.

현재 제주도 애월읍에 살고 소속사는 마다엔터테인먼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