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물

구교환 프로필 경력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4. 19. 08:11

구교환 프로필 

 

나이와는 다르게 개성적인 목소리와 동안 얼굴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영화감독. 

1982년 12월 14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출생으로 올해 나이 마흔한살이다. 엄청난 동안이다.

소속사는 나무액터스이다. 

 

구교환 경력

 

 

기본적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이 다재다능하다. 

2008년 아이돌이라는 단편영화로 데뷔 후 주로 독립영화에 출연하거나 감독했다. 

 

2017년 꿈의 제인에서 트렌스젠더 역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그해 꿈의 제인으로 구교환은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받았다.

2020년 영화 반도에서 서대위역으로 광기어린 연기를 보여주면서 많은 사람들이 구교환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2021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아신전>에서 잔인하고 냉혈한 부족장 아이다간 역,

<D.P>에서는 D.P조 조장 한호열로 분해 유쾌하게 극을 이끌어 대중들에게 완전히 눈도장을 찍었다. 

영화 모가디슈에서는 북한 대사관 요원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올해도 구교환은 많은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며 대세 배우의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2022년 4월 29일 공개될 오컬트 스릴러 '괴이'에서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오컬트 잡지를 만드는 괴짜 고고학자 역을 맡아 사건을 파해친다.

영화 개봉예정작들도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2022년에만 3편의 영화가 기다리고 있다.

배우 이제훈과 함께 출연하는 영화 <탈주>, 전도연, 설경구, 이솜과 함께 출연하는 <길복순>까지

웹툰 부활남의 영화판인 <신인류 전쟁: 부활남>의 주인공 석환 역에도 캐스팅 되었다.

<신인류 전쟁: 부활남>의 감독은 <뷰피 인사이드>를 만든 백감독이다. 

 

사실 <반도>, <모가디슈>, <D.P.>, <킹덤:아신전>, <괴이> 까지 개성이 뚜렷하고 쉽지 않은 배역들이었다.

너무나 잘 소화해서 괴물같은 배우라는 생각이 든다.

 

2022년 제 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드라마 <D.P>로 남자 신인상을 받았다.

 

구교환 여담

 

유퀴즈 온 더 블랙에 출연, 퀴즈를 맞춰 영양군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했다. 

 

배우 이제훈은 청룡영화상에서 "구교환과 연기하고 싶다"라고 말했는데, 영화 <탈주>를 통해 함께 연기하게 되었다.

 

영화 <첨밀밀>을 정말 좋아한다고 한다. 

 

구교환 배우님과 이옥섭 감독님

 

영화감독 이옥섭과는 연인사이다.

같이 많은 단편영화를 작업했고 단편영화를 올리는 유튜브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효리가 구교환의 팬이라고 한다.

구교환도 들었는지 2022년 4월 25일 씨네타운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서울 어딘가에 있을 그분께 바친다며" 이효리의 노래 텐미닛을 선곡했다.

 

구교환에 대한 코멘트

 

독특한 개성의 목소리를 본인의 장점으로 잘 만든다. 목소리가 매력이라는 걸 너무나 잘 아는 배우다.
자기만의 코드를 알아서 연출을 할 때도 연기를 할 때도 관객에게 잘 먹힌다.
마치 연기가 아닌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는데, 그런 모습이 나오기까지 노력을 굉장히 많이 한다.

- 영화 꿈의 제인에 같이 출연했던 배우 이민지.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은 새로움이다. 구교환의 연기는 정석이 아니다.
그런데 대중이나 감독들은 새로움으로 보고 있다.
연상호, 류승완 감독은 먼저 구교환이 신선함을 주고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 소속사 나무액터스 대표 김종도

구교환은 새로운 유형의 배우다.

-<부산행>, <반도>, <괴이>의 감독 연상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