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물

김지원 배우 프로필 경력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4. 28. 13:18

김지원 배우 경력

 

출처: 김지원 배우님 인스타그램

 

김지원 배우는 2010년 음료인 오란씨 CF의 오란씨걸로 대중들에게 얼굴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 CF를 찍은게 고등학생 때라고 한다.

이 CF에서의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인상깊게 각인되어

아직까지 김지원이 아니라 오란씨걸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다.

 

오란씨 선물받고 당황하는 김지원 배우님..

 

2016년에 열린 팬싸인회에서 팬이 오란씨 음료수를 선물하기도 했다.

본인은 약간 부끄러운지 얼굴을 들지 못했다... 

오란씨걸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2011년 장진 감독의 영화 <로맨틱 헤븐>으로 데뷔했다.

워낙 장진 감독의 영화가 매니아틱 하기 때문에 큰 흥행을 하지 못해 김지원에게도 성공적인 데뷔작은 아니었다. 

 

같은 해 드라마 <왓츠업>에 출연했으나 드라마가 흥행하진 못했다.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은건 2013년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유라헬 역을 맡으면서였다.

가지고 있는 마스크가 악역에 어울릴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잘 소화해내서 놀랐었다. 

사실 이 시기까지도 계속 작품에서 꾸준히 연기했지만 확연히 두드러지거나 극을 이끈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다.

 

<태양의 후예>에서 커플 연기를 함께 한 진구 배우와 김지원 배우 출처 : 김지원 배우님 인별

 

김지원 배우가 본격적으로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게 된 작품은 김은숙 작가의 2016년 작품 <태양의 후예>이다.

김지원 배우는 <태양의 후예>에서 윤명주 대위 역을 맡았다.

극중 윤명주는 진구 배우가 연기한 연인 서대영과 계속해서 엇갈리지만 포기하지 않고 사랑을 꿋꿋하게 이어나간다.

 

송중기, 송혜교 커플이 메인이었지만, 진구 배우와 함께 커플을 이뤄 씬스틸러로 활약했고,

이 커플도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과 응원을 받았다.

 

<태양의 후예> 출연당시. 군복도 너무 잘 어울린다. 출처 : 김지원 배우님 인별

 

극중 윤명주는 청순한 마스크로 당당하고 강단 있게 군인으로서는 명령하고

사랑 앞에 눈물 흘리지만 포기하지 않는 캐릭터라서 나도 더 응원했던거 같다. 

군인 연기마저 무리없이 소화해내며 큰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도 두자릿수 시청률을 훌쩍 넘으면서 그 해 초대박 드라마가 되었다. 

 

쌈 마이웨이 출연당시 김지원 배우님. 출처 : 김지원 배우님 인스타그램

 

2017년에는 첫 메인 주연작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최애라 역으로 분했다.

이 드라마에서 애교, 좋은 감정 연기 등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은 다보여주면서

메인 캐릭터로 극을 이끌어갈 수 있는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쌈, 마이웨이>도 청춘들의 성장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공감을 얻었다. 

 

 

 

2018년에는 <미스터션샤인>에 특별출연하여 진구 배우와 함께 의병 부부로 등장한다.

짧은 연기였지만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아직도 그 연기가 기억에 남을 정도이다.

 

 

나의 해방일지 출연 중인 김지원 배우님. 출처 : 김지원 배우님 인스타그램

 

김지원 배우는 2022년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로 이제 연기의 꽃을 피웠다고 할만하다. 

이 드라마에서 김지원 배우는 남자에 치이고 상사에 치이고 동료들에게 치이는 염미정 역을 맡았다.

아무도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다.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유독 조용히 밥을 먹거나 대사가 많이 없이 표정으로 연기하는 장면들이 많다.

이런 씬들에서 김지원 배우가 연기하는 미정이의 눈만 봐도 어떤 말을 하는지 말없이도 알 수 있을 정도다. 

미정이를 그저 응원하게 된다. 

 

김지원 배우는 <나의 해방일지>에서 손석구 배우가 연기한 구씨와 케미를 이루어 시청자들에게 큰 응원을 받고 있다.

'추앙해요'라는 명대사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나의 해방일지>에서 분량도 많고 개인적으로 극중 미정이가 주인공이 아닌가 생각한다.

 

이렇게 어느새 출연하는 작품마다 이제 믿고보는 배우가 되었다. 

 

또다시 인생 캐릭터를 만난 김지원 배우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한다.

 

김지원 배우 여담

 

데뷔 전에 가수 윤하의 무대에 피아노 연주를 했다고 한다. 같은 소속사에 있었고 아직까지 친한 관계라고 한다.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에 많이 출연했다.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미스터 선샤인>.

 

김지원 배우 프로필, 출연작품.

1992년 10월 19일 올해 나이 스물아홉으로 서울특별시 금천구 출생.

중학교를 검정고시로 졸업하고 백압고등학교를 거쳐 동국대학교 연극학과를 나왔다. 

솔트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김정화, 박신혜, 김선호, 박희순 배우와 같이 몸담고 있다.

 

· 영화

2011년 로맨틱 헤븐

2012년 무서운 이야기

2013년 무서운 이야기 2 

2014년 좋은날

2018년 조선명탐정 : 흡혈괴마의 비밀

 

·드라마

2011년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2012년 왓츠업

2012년 아름다운 그대에게

2013년 연애를 기대해

2013년 상속자들

2014년 갑동이

2015년 신분을 숨겨라

2016년 태양의 후예

2017년 쌈, 마이웨이

2018년 미스터 션샤인(특별출연)

2019년 아스달 연대기

2021년 도시남녀의 사랑범

2022년 나의 해방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