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물

이엘 배우 프로필 경력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4. 18. 08:59

 

이엘 배우 프로필

출처 : 이엘님 인스타그램

 

  단발이 잘 어울리고 중성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 

매혹적이고 팜므파탈한 역을 넘어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할 수 있는 배우. 

 

   이엘은 올해 나이 서른아홉으로 1982년 8월 26일 서울특별시 구로구에서 태어난 대한민국 국적의 여배우이다.

이름 때문에 외국 국적으로 착각할 수 있으나 대한민국 사람이다.

본명은 김지현으로 동명의 아티스트들이 많아서 예명을 사용하는듯 하다.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졸업하였고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나왔다.

현재 디플랜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09년 MBC 드라마 '잘했군 잘했어'로 데뷔했다.

 

이엘 배우 경력

출처 : 이엘님 인스타그램

 

  이엘은 2009년에 데뷔해 영화, 드라마에 많이 출연했지만 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이엘이 사람들의 눈길을 끈건 2015년 우민호 감독의 영화 내부자들에서였다. 

이엘은 내부자들에서 이병헌이 맡은 극중 안상구를 도와주는 조력자이자 극의 핵심인물인 주은혜로 분했다.

극 중에서 안상구와 주고 받았던 대사 "오빠, 몰디브 가서 모히또나 한잔하면서 살까?"는 큰 유행을 타기도 했다. 

 

출처 : 이엘 배우님 인스타그램

 

  이전까지는 팜므파탈하고 매혹적인 배역을 많이 맡았다.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매향, 아름다운 나의 신부에서 손혜정, 영화 바람바람바람에서의 제니 같이 매혹적인 배역들.

 

  여기에서 이엘은 한단계 더 나아갔다.

도깨비에서 삼신할매, 최고의 이혼에서 진유영 역, 영화 콜에서 신엄마 역, 모럴센스에서 혜미 역을 맡으면서

다양한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야차에서 이엘 배우님 출처 : 이엘님 인별

 

  2022년,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가 아닐까 싶다.

첫 액션영화를 찍었다.

액션영화 야차에서 국정원 요원 희원 역을 맡았고,

 

모럴센스의 혜미로 분해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2022년 4월 공개된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사랑을 갈구하는 염기정 역할을 맡아 

이전과는 다른 엉뚱한 매력은 드라마를 보는 이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고 있다. 

 

2019년에 제작된 임상수 영화 '행복의 나라로'에도 출연했으나 아직 개봉되지 못하고 있다.

 

이엘의 다음 영화는 2022년 9월 7일 개봉 예정인 '그녀가 죽었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엘 배우 여담

이엘님 유튜브 이엘저엘 출처 : 이엘님 인스타그램

  이엘저엘 이라는 이름의 일상,여행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에 반려견, 반려묘 사진을 많이 올린다. 반려동물 자체를 많이 좋아하는 듯.

 

  <콜>, <모럴센스>, <야차> 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에 많이 출연했다. 

 

  이엘이라는 이름은 '하나님의 진한 향기'라는 뜻이라고 한다.

2016년 01월 20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이름에 관한 일화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