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물

전혜진 배우 프로필 경력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5. 15. 10:06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는 삼 남매의 주변인물들도 강렬한 캐릭터를 보여주는 인물이 많이 있다.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게 창희의 친구인 이현아 역의 전혜진 배우님이다. 극중 이현아는 친구 창희에게 맨날 전화해서 귀찮게 하는 편의점 점주에게서 기발한 방법으로 구해주기도 하는 좋은 사람이자, 아무나 사랑하겠다는 염기정에게 언니는 몇점짜리라고 일침을 날리기도 하는 사람이다. 신인배우인지 알았는데 오랜시간 연기해온 전혜진 배우님이었다. 전혜진 배우님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전혜진 배우 경력 

 

은실이 출연
은실이 출연 당시 전혜진 배우님

 

전혜진 배우는 올해 나이 서른다섯으로 어린이 모델을 하다가 열살의 나이로 아역배우 활동을 시작한다. 1998년 MBC 베스트극장 <내짝궁 박순정>으로 데뷔했고 SBS 드라마 <은실이>의 주인공 장은실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우연히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3차 오디션까지 덜컥 합격했다. SBS 드라마 <은실이>는 70부작 드라마로 70년대 어려운 시절을 그려내 98년~99년 외환위기 때 어려운 시기에 사람들에게 추억을 되살려주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경영 배우가 은실이의 아버지 역으로 나오고 강혜정 배우가 은실이의 이복언니 역으로 나왔다.

 

 

<은실이> 이후 전혜진 배우는 학업에 열중하면서 방학 때는 계속 아역 배우 활동을 했다고 한다. 드라마 <네멋대로 해라>, <똑바로 살아라>, <백만송이 장미>에 출연했고, 영화 <신부수업>, <궁녀>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활동을 했다. 아역 때부터 연기하면 그 이미지에 갇히기 쉽기 때문에 방학 때만 가끔씩 활동하고 대학 이후로 기회를 엿보았다고 한다. 대개 그렇듯 아역 배우로 시작한 분들이 아역배우의 이미지가 남아있기 마련인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2007년 동국대 공연예술학부에 입학해 학업과 활동을 병행했다. 

 

이천희전혜진
이천희 배우님과 전혜진 배우님 결혼 사진

 

2008년엔 드라마 <가문의 영광>, 2009년에는 <그대 웃어요>에 출연하는데 여기에서 이천희 배우와 커플 연기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인연이 되어 2011년 이천희 배우와 결혼하게 된다. 이천희 배우는 그당시 SBS 예능 <패밀리가떴다>로 많은 인기를 얻었었고 그당시 나이 서른한살이었고 전혜진 배우는 스물두살이었다. 이때부터 드라마 활동이 조금 뜸했다. 가족과의 시간에 전념한 것으로 보인다. 2014년 영화 <관능의 법칙> 이후로 간간히 작품으로 얼굴을 보여주긴했는데 활동이 거의 없었다. 이 시간들 때문에 전혜진 배우의 모습을 많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다.

 

지현아
나의 해방일지에서 지현아 역으로 나온 전혜진 배우님. 출처 : 배우님 인별

 

2017년부터 웹드라마 <알수도 있는 사람>과 2018년 tvN <마더>, 웹드라마 <세상에 없던 하루, 5월 32일>를 통해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 그리고 2022년 <나의해방일지>에서 삼남매의 친구 역인 지현아로 출연해서 개성있는 캐릭터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현아는 매우 단단한듯 보이지만 사랑을 갈구하는 인물로 자신에게 사랑을 줬던 인물을 놓지 못할 정도로 뭔가 짠하다. 그런반면에 친구들 사이에서는 멘탈이 제일 강해보인다. 그런 인물을 전혜진 배우가 잘 연기한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다시 전혜진 배우의 이름을 기억하게 될 것 같다. 앞으로의 활동도 응원한다. 

 

전혜진 배우 프로필 

전혜진
전혜진 배우님 인별

 

1988년 6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다섯이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으로 성덕여자중학교, 상일여자고등학교를 거쳐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부를 나왔다. 1998년 MBC 베스트극장 내짝궁 박순정을 통해 데뷔하였다. 소속사는 엔앤앤웍스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