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물

김태리 배우 프로필 경력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4. 27.

김태리 배우 경력

출처 : 김태리 배우님 인별

 

김태리 배우는 중학교 때는 선생님, 고등학교 때는 화가를 꿈꿨다. 

경희대 신문방송학과를 들어가면서 연극반 활동을 시작하며 배우의 꿈을 찾았다.

졸업 후에도 극단 '이루'에서 3년 동안이나 계속 연극무대에 올랐다. 

<아가씨>의 오디션 공고

 

이후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와 만나 많은 오디션을 보러 다니면서 활동을 시작했다.

그러던 중 박찬욱 감독의 신작 <아가씨>의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아가씨>는 오디션 공고의 파격적인 설정으로 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아가씨 촬영 당시 박찬욱 감독과 김태리

 

<아가씨>는 <올드보이>로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받은 거장,

박찬욱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일단 큰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기성 여배우들만 뽑는게 아니라, 신인여배우도 뽑았었기 떄문에

1400명이 오디션에 지원했다고 한다. 

 

김태리 배우님와 박찬욱 감독님

 

일화에 따르면 1400여명이 1차,2차,3차 오디션을 봤는데도 김태리가 맡았던 숙희 역은 찾을 수가 없어서 

제작진은 발을 동동 구르고 배우를 찾기위해 지방으로 내려갈 준비까지 했었다.

 

그런데 김태리 배우의 테스트 영상을 본 박찬욱 감독이 김태리를 만나 비공개 오디션을 보고 합격시켰다.

이때 김태리 배우가 박찬욱 감독에게 했었다는 말에서

그녀가 얼마나 당돌하고 씩씩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김태리 : 감독님, 어차피 저랑 작품 안하실거잖아요?
박찬욱 : 아니, 너랑 작품 할건데.

 

 

칸 영화제에서 김태리와 박찬욱 감독

 

김태리 배우는 <아가씨>에서 귀족 아가씨의 자산을 목적으로 하는 백작에게 고용돼

아가씨의 집으로 들어가는 하녀 역을 맡았다. 

 

출처 : 김태리 배우님 인별

 

2016년도에 이 영화로 청룡 영화제 신인여우상, 부일 영화상 신인 여자 연기상, 백상 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받았고 

상업영화 첫 데뷔작으로 칸 영화제 레드카펫에 섰다. 

신인여배우로서 칸 영화제에 간건 김태리 배우가 처음이다. 

<아가씨>의 인기로 김태리 배우가 2017년에는 2015년에 찍었던 단편영화 <문영>이 장편으로 제작되어 개봉하기도 하였다.

 

출처 : 김태리 배우 인별

 

이후 1987년 박종철 치사 사건에서부터 6월 항쟁까지 가슴 아픈 현대사를 다룬 <1987>의 연희 역을 맡아 

부당한 권력에 맞서게 되는 한 여성을 잘 표현하면서 더욱 알려지게 되었다. 

바로 2018년 2월 임순례 감독의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조용한 영화에서 자연스럽게 수수한 김태리 배우의 모습을 뽐냈다. 

 

출처 : 김태리 배우 인별

 

2018년 7월에는 김태리는 첫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쓰리런 홈런을 날리게 된다.

조선 명문가의 애기씨이자 조선을 살리기 위해 총을 든 고애신 역을 맡아 

상반된 모습을 가지고 있는 고애신의 정체성을 모두 다 잘 표현하였다. 

 

출처 : 김태리 배우 인별

 

최무성 배우, 이병헌 배우 등 기라성 같은 배우들과 한 화면에 있어도 작아지지 않는 모습으로 그 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데뷔 2년만에 엄청난 배우로 성장했다.

이후 2020년 넷플릭스 우주 영화 <승리호>에서 장선장 역을 맡아 다양한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출처 : 김태리 배우 인별

 

2022년 드라마 <스물다섯스물하나>에서 펜싱 선수 나희도를 연기하여 대박을 쳤다.

30대인데도 고등학생을 연기하며 무리없이 자연스럽게 연기하였다.

 

남주인 남주혁과 함께 코믹스러움과 감정 연기를 동시에 보여주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스물다섯스물하나>는 두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2521 신드롬을 일으켰다.

결말이 만족스럽지 않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시청자들이 불만을 드러내는 현상까지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22년 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스물다섯스물하나>로 TV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김태리 배우의 차기작은 최동훈 감독의 신작 영화 <외계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외계인>은 외계인이 출몰하는 SF 영화로 류준열, 김우빈 배우와 함께 연기한다. 

출연했던 모든 영화, 드라마가 흥행했고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김태리 배우 여담 

· 편의점을 비롯한, 카페, 두유 판매, KFC 아르바이트 등 데뷔 전 수많은 알바를 섭렵했다고 한다. 

 

· 김태리의 V LIVE 영상은 전국구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 국어선생님 같다는 평을 받았고 브라운관이나 스크린밖 김태리의 진솔한 모습을 볼 수 있다.

· 김태리가 대학 시절 올라간 사자상 짤에서 나온 '유난히 내성적이었던 대학생 김태리' 짤은 김태리 배우의 이름만 나오면 언급될 정도 유명하다. 사자상에 올라갈 정도로 활발한 모습과는 달리 내성적이라고 나왔던 자막이 아이러니해서 대중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다. 본인은 그냥 올라가볼 수 있을거 같아서 한번 올라가 봤다고 한다. 사자상에 올라가면 CC가 된다는 전설이 있었다고...

 

· 태리야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이건 하정우 배우가 지어줬다고 한다. 

 

· 2022년 5월 9일 김태리 배우의 소속사 메니지먼트 엠엠엠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브이로그 영상 '거기가가 여긴가'가 커뮤니티와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폭발했다. 조회수가 125만회를 넘었다. 김태리가 사교성 넘치는 모습과 털털함을 보여줘 각 커뮤니티로 짤과 동영상이 수출(?)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브이로그에서 보이는 성격이 나희도 그 자체라고..

 

인스타 프로필 사진에 본인 어릴 때 모습을 걸어두었다. 

김태리 배우 프로필, 필모그래피

1990년 4월 24일 올해 나이 서른둘. 

서울 특별시 중량구 상봉동 출생. 

서울신현초등학교-신현중학교-영신간호비즈니스고등학교-경희대학과 언론정보학 학사. 

 

· 영화

2016년 아가씨 숙희역.

2017년 문영 문영역.

2017년 1987 연희역.

2018년 리틀 포레스트 혜원역.

2021년 승리호 장선장역.

2022년 외계+인(예정)

 

·드라마

2016년 미스터 션샤인 고애신역.

2022년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희도역.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