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물

손석구 배우 프로필 정리

셀럽나르는꿀벌 2022. 4. 10.

손석구 프로필

손석구 배우 출처 : 손석구님 인스타그램

손석구 배우는 1983년 2월 7일에 태어났으며 178cm 80kg의 건장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

소속사는 샛별당 엔터테인먼트로 2016년 영화 블랙스톤을 통해 데뷔하였다.

손석구 배우는 영화, 드라마, 감독을 넘나드는 엔터테이너로서 재능을 뽐내고 있습니다.

 

손석구 경력

손석구가 처음 주목받기 시작한 드라마 마더

손석구 배우가 대중에게 처음 주목받은건 2018년 tvN 드라마 마더였다. 아이를 괴롭히는 잔인하고 냉혹한 설악이라는 사람을 연기했다. 이때 이 드라마를 보고 어떻게 저렇게 연기할 수 있을까 많이 무서웠던 기억이 있다. 

 

드라마 슈츠 출연 당시 손석구.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이 드라마 이후 손석구 배우는 슈츠, 최고의 이혼에 연달아 인상깊은 조연으로 출연하며 2018년 바쁜 한해를 보냈다. 최고의 이혼에서는 능글능글하며 약간 아무생각없어 보이는 행동을 하는 이장현 역할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마스크만 보면 거친 모습이 보이지만 어떻게 보면 또 따뜻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배우다. 

 

멜로가 체질에 상대역을 같이 출연했던 전여빈 배우와 손석구 배우.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손석구 배우에게 더 큰 점프대가 된 계기는 2019년에 출연했던 '멜로가 체질'이 아닌가 한다. CF감독 상수 역을 맡았는데, 어떨 때는 되게 언행과 행동이 거칠지만 때로는 엉뚱하고 거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때부터 손석구 배우의 매력에 많은 사람들이 빠졌지 않나 싶다. 아직도 이 드라마에서 전여빈 배우와 보여주었던 멜로는 많은 사람들이 그리워할 것 같다. 손석구는 이 드라마에서 메인롤로 들어간게 아니었고 원래 특별출연이었는데 인상깊게 연기하는 걸 보고 감독이 분량을 더 늘렸다고 알고 있다. 본인도 이때의 연기가 좋았는지 인스타에 많은 사진들을 올렸었다. 나도 이때의 손석구 배우의 연기가 너무 좋았다. 

 

손석구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2019년에는 영화 뺑반을 통해 조연으로 메이저 상업 영화에도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였고,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의 마치 실제 군대에 진짜 있을법한 장교의 모습을 리얼리티하게 연기해 인지도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군생활도 빡시게 한만큼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는 평이 많다. 군복이 정말 잘 어울린다. 

 

전종서 배우와 손석구 배우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2021년 11월에는 전종서 배우와 연기한 연애 빠진 로맨스가 개봉하였다. 손석구가 맡은 영화 첫 주연작이자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되었다. 능글능글한 모습이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가 아닌가싶다. 거친모습을 담고 있지만 웃는 모습이 정말 예뻐서 배우로서 참 좋은 마스크라고 생각한다.

 

나의 해방일지

2022년 역시 바쁜 한해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JTBC 나의 해방일지에 출연했다. JTBC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그의 이미지에 맞게 약간 삶이 흘러가는대로 사는 역할을 맡은거 같다. 배역 이름도 성밖에 안적혀 있다. 배역이름이 '구씨'라고... 구씨는 삼남매의 아버지의 농사일을 돕는 청년이다.

 

1화에서는 밥먹는거, 일하는거 외에 대사가 '잘먹었습니다'밖에 안나온다. 그럼에도 존재감 넘친다. 극이 진행될수록 김지원과 '추앙커플'로 불리면서 인기를 얻었고 대사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다. 나의해방일지는 <나의아저씨>의 박해영 작가의 신작으로 많은 드라마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되었다.

 

나의 해방일지를 촬영하면서 말한마디 안하고 집에 오기도 했다며 허무했다라고 농담식으로 말하기도 했다.

 

영화에서는 범죄도시의 후속작 범죄도시2에서 출연한다. 5월 개봉으로 빌런 역할을 맡는다. 마더에 이어서 다시 완전한 악역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손석구 배우 여담

이라크 자이툰부대시절 손석구. 출처: 손석구인스타그램

D.P에서 군복이 엄청 잘 어울린다 싶었는데 이라크 자이툰 부대 파병 경력을 가지고 있다. 본인이 자원해서 갔다왔다고.

 

 

영화 언프레임드를 만들며 영화감독 데뷔도 하였다. 2021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상영되었다. 2022년 2월 손석구가 방구석1열에 출연했을 때 이 영화에 대해서 리뷰하기도 했다.

 

역시 배우는 취미였던가. 출처 : 손석구 인스타그램

 

손석구는 지오엠티라고 회사의 대표이사이기도 하다. 2019년 감사보고서에도 지분 34%를 가진 최대주주로 이름이 올라있다. 지오엠티는 공작기계를 판매하는 대전에 위치한 회사이다. 2019년 기준으로 매출 40억이 넘는 회사다. 항간에는 배우는 취미라던데 진짜인지... 이런 사실이 알려지고 지오엠티 회사 홈페이지가 몰리는 트래픽에 마비 되기도 하였다.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손석구 배우가 직접 인스타에 본인의 네이버 프로필 사진을 올렸다.

지금은 수정되었으나 네이버 검색사이트에 손석구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뜨던 때가 있었다.

여권사진 같이 올라와서 배우 본인이 직접 인스타에 캡쳐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독보적인 마스크를 가진 손석구 배우님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응원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